[반프레스토] 원피스 Creator x Creator 보아 핸콕, 루피 피규어 리뷰
박스부터 곱씹어봐야 하는 CREATOR X CREATOR
반프레스토의 CREATOR X CREATOR 시리즈는 조형사와 사진작가 콜라보로 피규어 제작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. 조형사뿐만 아니라 사진사도 참여해서 그런지 박스 디자인에서부터 잘 어울리는 배경과 더불어 피규어의 멋이 훨씬 잘 살아나는 느낌을 받게 해 줍니다. 그래서인지 반프레스토에서 좋은 작품들이 대거 CREATOR X CREATOR 시리즈를 통해 탄생되는 경우가 많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.
CREATOR X CREATOR 핸콕과 루피의 좌상 피규어는 재판도 여러 번 되는 등 상당히 인기가 있는 작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원피스 작품 내에서의 이미지보다 진지하고 묵직한 느낌의 박스아트에는 루피와 핸콕 두 캐릭터 모두를 함께 그리고 있으며, 두 캐릭터 모두 충분히 매력이 잘 담아낸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. 다만, 박스 아트가 때문에 둘 다 구매를 해야 할 것만 같은 생각이 들게 만들어지는 거 같기는 합니다.
구성품
구성품으로 들어있는 파츠들입니다. 루피는 상체, 하체, 의자 3개의 구성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핸콕은 상체, 다리1, 다리 2, 의자 이렇게 4가지 구성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검은색 의자는 두 피규어 모두 동일하여 일자로 두게 되면 서로 연결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.
CREATOR X CREATOR 루피
CREATOR X CREATOR 루피는 얼굴이 정말 루피 답게 잘 뽑아낸 거 같아서 얼굴 조형이 정말 잘 잡혀 있는 거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. 밀짚모자도 재질 표현과 마감 모두 만족스럽게 잘 되어 있는 모습이라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. 그 외에도 조형의 밸런스가 좋아서 안정감이 잘 잡혀있는 피규어라 생각합니다.
CREATOR X CREATOR 보아 핸콕
핸콕은 얼굴 조형이 각도에 따라 어색한 느낌이 드는 조형이 꽤나 많고 그만큼 논란 많지만, 그래도 제 기준에는 준수하다고 생각합니다. 얼굴 각도나 머리카락, 요염한 자세 등의 조형을 통해 핸콕의 섹시함을 더욱 어필하는 듯하며, 원피스 원작에서 여캐들의 말도안되는 비율이나 가슴 볼륨 허리라인 등등을 그대로 반영하여 조형이 잘 되었다고 생각이 됩니다.
다만, 반프레스토 특성상 도색 뭉침은 어쩔 수 없는거 같습니다. 이 문제는 머리카락 같은 부분에서 특히 많이 발생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. 물론 저도 머리카락 쪽이 뭉쳐있어서 꽤나 아쉬웠습니다.
핸콕과 루피
함께 두니 루피와 핸콕이 정말 잘 어울리는 듯 하네요. 역시나 많은 인기를 끌었던 피규어들은 이유가 있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. 비싼 가격의 피규어가 아님에도 충분히 값비싼 분위기를 풍길 수 있어서 가성비 좋게 구매할 수 있을만한 피규어라 생각을 합니다.